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저출산, 출산장려정책 관련주를 정리 소개합니다. 저출산 출산장려정책은 우리나라에서 지속적인 관심을 받을 수 없는 분야이고 관련 정책이나 뉴스가 나오면 상승하는 경향이 있어서 공부를 해두시면 도움이 됩니다. 자세한 내용은 본문을 참고하세요.
저출산, 출산장려정책이란?
우리나라 합계 출산율이 0.7 세계에서도 유례를 찾기 힘든 낮은 출산율을 보이고 있습니다. 이는 우리나라 미래에 안 좋은 영향을 끼칠 것이므로 정부에서도 많은 관심을 가지고 청년, 신혼부부, 출산 등 많은 혜택과 정책을 만들고 있습니다. 이런 정책적인 노력으로 관련주들도 수혜를 볼 것으로 전망됩니다.
저출산, 출산장려정책관련주 아가방컴퍼니 , 토박스코리아, 꿈비, 캐리소프트, , SAMG엔터, 제로투세븐, 메디앙스, 에는 있습니다.
저출산 관련주 상승, 급등 및 관련 뉴스
날짜 | 뉴스 | 영향 |
24.12.11 | 탄핵 가능성 조기대선 저출산 관련...https://www.edaily.co.kr/News/Read?newsId=03663766639115240&mediaCodeNo=257&OutLnkChk=Y | 조기대선으로 양당 중심 정책인 저출산 관련주 상승, 인맥주보다는 상승률이 덜 하지만 같이 움직이는 것 공부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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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 아가방컴퍼니 (저출산 출산장려정책 관련주, 대장주)
유아용품 및 의류를 판매하는 대표적이라서 저출산, 출산장려정책 관련주, 대장주입니다.
기업 개요 및 실적)
유아의류 및 용품을 판매하는 기업임. 아가방, 디어베이비, 에뜨와 퓨토 등이 동사 보유 주요 브랜드임.
매출은 국내 유아의류 및 용품 93.12%, 국내 임대 3.24%, 해외 유아의류 및 용품 3.64%로 구성됨.
AGABANG U.S.A.,lnc., 연태아가방복식유한공사, 아펙스, 북경아가방무역유한공사, 디자인스킨 등 5개 기업을 연결대상 종속회사로 보유하고 있음.
20년 적자였지만 21년부터 꾸준히 실적 성장하고 있으며 올해도 좋은 실적이 예상됩니다.
2. 토박스코리아 (저출산 출산장려정책 관련주, 대장주)
프리미엄 유아동화 셀력숍 사업을 합니다. 현재 총 50개의 매장이 있고 전국 주요 도시에서 운영을 하고 있으며, 중국내에서도 유아동 프리미엄 신발 사업을 전개하고 있어서 저출산, 출산장려정책 관련주, 대장주입니다.
기업 개요 및 실적)
주요 제품은 유아동 신발로 현재 30여개의 프리미엄 키즈 브랜드를 국내 및 해외 판권자와 독점 및 홀세일(도매) 계약을 하여 판매하고 있음.
동사는 현재 백화점 31개, 아울렛 16개, 쇼핑몰 8개, 대리점 1개점로 총 56개점의 오프라인 매장을 운영 중
동사의 매출 구성은 신발 약 88.06%, 악세서리 약 9.45%, 의류 약 2.02%, 기타 약 0.47% 등으로 이루어짐.
20년 적자였지만 21년부터 실적 성장하고 있습니다. 올해 3분기는 안 좋았지만 어느정도 실적이 나올 듯합니다.
3. 꿈비 (저출산 출산장려정책 관련주, 대장주)
놀이방 매트, 유아용 침구류, 유아용품 제조 및 도소매업을 하고 있어서 저출산, 출산장려정책 관련주, 대장주입니다.
기업 개요 및 실적)
GGUMBI, LICOCO, Organic ground 등 브랜드를 런칭하여 놀이방 매트, 유아용 침구류 및 원목 가구, 스킨케어, 세제, 반려동물 용품 등 사업 다각화를 진행 중.
2023년 6월, 유무상증자(일반공모, 증자 후 자본금 1,217백만원, 주식수 12,175,591주)를 실시한 바 있음.
11~23억까지 실적이 나옵니다. 다만 올해 실적은 적지 않습니다.
4. 캐리소프트 (저출산 출산장려정책 관련주)
어린이 방송국 캐리티비를 운영중인 콘텐츠 제작업체라서 저출산, 출산장려정책 관련주입니다.
기업 개요 및 실적)
유튜브 '캐리와 장난감친구들' 채널을 시작으로 어린이 방송국 '캐리TV'로 성장한 어린이와 가족 콘텐츠IP 전문 기업임.
키즈&패밀리 콘텐츠를 기획, 제작하여 인터넷 동영상 서비스, OTT, IPTV, CATV 등의 다양한 플랫폼에서 자체 채널을 운영.
동사는 MMORPG 게임 개발사인 ㈜멘티스코와 합작하여 메타버스 블록체인 게임 ’캐리버스‘를 개발하고 있으며 글로벌 론칭 예정.
3년 연속 적자이고 올해도 적자일 듯합니다.
5. SAMG엔터 (저출산 출산장려정책 관련주)
어린이용 영상콘텐츠인 미니특공대, 캐치티니핑 제작 업체라서 저출산, 출산장려정책 관련주입니다.
기업 개요 및 실적)
콘텐츠 제작 및 배급, 라이선스 판매, 완구 제품 등을 주요사업으로 영위하고 있음.
자체 캐릭터와 브랜드의 키즈 콘텐츠를 기획 제작하여 인터넷 동영상 서비스(유튜브, iQiyi, YOUKU 등), OTT, IPTV 등 다양한 플랫폼에서 자체 채널을 운영.
캐릭터와 브랜드를 활용한 완구-의류-화장품 등 머천다이징(MD), 교육, 게임 등으로 사업을 확장하였음.
3년 적자이고 올해도 적자예상합니다.
6. 제로투세븐 (저출산 출산장려정책 관련주)
유아동 의류 브랜드인 알로앤루, 포래즈, 알퐁소, 궁중비책 등 브랜드를 가지고 있어서 저출산, 출산장려정책 관련주입니다.
기업 개요 및 실적)
초기에는 임신, 출산 및 육아에 관련된 기업들의 고객관계관리(CRM) 서비스업을 영위한 바 있음.
궁중비책사업에서는 유아동 스킨케어 브랜드 "궁중비책"을 국내 및 해외 시장에서 영업활동을 전개하고 있음.
포장사업에서는 주로 분유를 포함한 분말식품의 상단에 위치하는 POE(Peel Off End)를 제조하여 국내외 시장에 공급하고 있음.
20년 적자에서 실적이 좋아지고 있습니다. 올해도 어느정도 이익이 나올 듯합니다.
7. 메디앙스 (저출산 출산장려정책 관련주)
스킨케어, 수유용품, 완국요품 등 유아용품을 생산 판매하여 저출산, 출산장려정책 관련주입니다.
기업 개요 및 실적)
유아 토털문화기업으로 스킨케어, 수유용품, 완구발육 용품에서부터 유아용 패션에 이르기까지 "엄마의 또 다른 이름"이라는 모토 아래 육아에 필요한 임상의 과학적인 다양한 제품을 제공함.
스킨케어, 수유용품 등을 품목으로 하는 모자생활 BU 사업부문과 유아동의류를 품목으로 하는 패션 BU 사업부문으로 구성되고 있음.
동사의 주요 브랜드는 Dr.ato, B&B, 더퓨어, UPIS, 타티네 쇼콜라 및 뮤아 등이 있음.
-4~16억까지 이익 변동폭이 있습니다. 올해 실적이 좋진 않습니다.
출처 및 참고: 에프앤가이드
관련주 개인적인 생각)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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