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하이브리드 자동차 관련주 관심 받는 이유?
하이브리드 자동차 관련주가 관심을 받는 이유는 전기차 주주분들은 아쉽겠지만 전기차의 부진과 관련이 있습니다. 전기차는 친환경이고 연료비가 싸다는 장점으로 관심을 받았지만 최근 전기차 판매량이 부진하고 화재나 겨울철 문제 등 여러 문제가 겹치면서 기존 내연기관 자동차와 전기차 사이 위치에 있는 하이브리드 자동차 판매가 늘어나고 있습니다.
하이브리드 자동차는 주행시 모터가 개입하여 기존 내연기관 자동차 대비 연비를 혁신적으로 줄일 수 있고 친환경 자동차라서 관련 혜택도 볼 수 있기에 사람들이 관심을 가지고 판매가 늘어나고 있는 듯합니다.
하이브리드 자동차 관련주 급등 재료 및 뉴스
하이브리드 자동차 관련주들이 어떤 뉴스나 재료에 의해 움직이는지 정리 소개하고자 합니다.
날짜 | 관련 뉴스 |
24.4.5. | 전기차 부진 속 하이브리드 약진...https://www.womennews.co.kr/news/articleView.html?idxno=247049 |
하이브리드 자동차 관련주, 대장주 정리
하이브리드 자동차 관련주에는 코리아에프티, 세방전지, 삼보모터스, 삼화전기, 성호전자, 한국단자, 성창오토텍, 모토닉, 파워로직스, S&T모티브 등이 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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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 코리아에프티 (대장주)
하이브리드 자동차 관련주 편입 이유)
하이브리드 자동차 핵심 부품인 캐니스터를 제조 판하여 하이브리드 자동차 대장주입니다.
기업 개요 및 실적)
동사는 카본 캐니스터, 플라스틱 필러넥 등 자동차 연료계통 부품과 실내외 의장 부품 등 친환경 자동차 부품을 생산하고 있음.
현대차, 기아를 주요 매출처로 하여 자동차의 골격이 되는 차체 부품의 제조, 공급 및 판매회사임.
매출구성은 국내법인 52.33%, 폴란드 42.38%, 중국 7.53%, 인도 6.28% , 미국 3.62%, 연결조정 -12.14%로 이루어져 있음.
매출, 이익이 증가하고 370억 가량 이익이 나옵니다.
2. 세방전지
하이브리드 자동차 관련주 편입 이유)
하이브리드 자동차 및 전기차에 사용되는 고성능 배터리 AGM을 상용화하여 하이브리드 자동차 관련주입니다.
기업 개요 및 실적)
동사는 차량용 및 산업용 연 축전지 등을 제조/판매하는 회사로서 대표 브랜드로는 '로케트 배터리'가 있음.
내수 판매경로는 대리점, 직판, 기관납 등이며, 수출 판매는 DIRECT 및 LOCAL 수출 등으로 이뤄지며 각각의 당기 매출 비중은 내수 40.6%, 수출 59.4% 임.
2022년에는 세계 130여개국에 US$65,450만불(2021년 연간 : US$73,594만불)의 수출을 시현함.
매출, 이익이 증가하고 1700억 가량 이익이 예상됩니다.
3. 삼보모터스
하이브리드 자동차 관련주 편입 이유)
하이브리드 자동차 및 전기차용 부품을 생산하여 현대차 등에 납품하고 있어서 하이브리드 자동차 관련주입니다.
기업 개요 및 실적)
동사는 자동차의 자동변속기를 구성하는 부품 및 파이프류 제품을 전문 제조하는 자동차부품 제조업체임.
동사는 제증명서 자동발급기의 제조, 판매 및 IT 셋톱박스의 판매를 주 목적으로 1987년 9월 25일에 설립했으며 총 9개의 연결대상 종속회사를 보유하고 있음.
창사 이래 주요 아이템인 자동차용 Pipe와 오토 트랜스미션용 Plate의 기술력과 품질보증력으로 현대차, 기아 뿐만 아니라 해외 완성차에도 공급을 하고 있음.
매출, 이익이 증가하고 500억 가량 이익이 나옵니다.
4. 삼화전기
하이브리드 자동차 관련주 편입 이유)
하이브리드 자동차용 초고용량콘덴서를 생산하여 하이브리드 자동차 관련주입니다.
기업 개요 및 실적)
동사는 1973년 삼화니찌콘 주식회사로 설립되어 1974년 삼화전기 주식회사로 사명을 변경하였으며 콘덴서의 제조 및 판매를 주 사업으로 하고 있음.
제품의 특성별로 전해콘덴서, 전기이중층콘덴서, 칩전해콘덴서, 하이브리드콘덴서 등 제품군으로 구별하고 있음.
종속회사인 삼화텍콤(주)는 인도네시아 현지공장인 PT.SAMWHA INDONESIA(보유지분 100%)를 설립하여 트랜스포머, 파워인덕터 등의 제품을 생산함.
이익이 78~270억 가량 나옵니다.
5. 성호전자
하이브리드 자동차 관련주 편입 이유)
전기차 및 하이브리카 콘덴서 사업에 진출하여 하이브리드 자동차 관련주입니다.
기업 개요 및 실적)
1973년 5월 15일에 진영전자로 설립하였고, 2000년 2월 28일 지금의 성호전자주식회사로 사명을 변경함.
동사는 사용 전력의 최소화를 위해 사용되는 전원 공급 장치(PSU)와 전기/전자 완 제품 수동 회로 구성의 핵심부품인 FILM CAPACITOR의 제조, 판매를 주요 사업으로 영위함.
바른창호가 신규연결회사로 편입되어 건설관련 매출이 추가로 인식됨.
매출, 이익이 증가하고 12~250억 가량 이익이 나옵니다.
6. 한국단자
하이브리드 자동차 관련주 편입 이유)
자동차 및 전자용 초정밀 커넥터를 주력생산하여 하이브리드 자동차 관련주입니다.
기업 개요 및 실적)
동사는 수익을 창출하는 재화와 용역의 성격에 따라 자동차 및 전자부문 단일사업으로 하고 있음.
품질경쟁력을 기반으로 친환경 자동차에 적용되는 미래기술 전동화 부품을 선제적으로 대응하여 글로벌 완성차의 니즈에 부합하는 제품 생산을 최우선으로 하고 있음.
내연기관차, 친환경차 부품 제조기술로 다져온 검증된 실력을 바탕으로 고객에게 내실있는 가치를 끊임없이 제공하고자 노력하고 있음.
매출, 이익이 증가하고 1200억 가량 이익이 나옵니다.
7. 성창오토텍
하이브리드 자동차 관련주 편입 이유)
전기차 및 하이브리드 자동차용 필수 제어장치 인버터를 생산하여 하이브리드 자동차 관련주입니다.
기업 개요 및 실적)
동사는 OEM 납품을 주로 하는 자동차 부품 제조회사로, 주요 제품은 차량용 에어컨 필터, 클러스터 이오나이저, 인버터 등과 같은 자동차공조부품 및 전지전장부품임.
연결대상 종속기업인 SCA Inc., 염성고산기차배건유한공사, 중경고산기차공조유한공사 모두 자동차 부품을 공급하는 단일 사업부문을 영위함.
한온시스템, 현대모비스, 한국델파이 등 자동차 종합부품업체를 통하여 현대차, 기아 등 국내외 완성차 업체로 납품되고 있음.
이익이 41~70억 가량 나옵니다.
8. 모토닉
하이브리드 자동차 관련주 편입 이유)
현대, 기아 자동차와 함께 LPI 하이브리드 시스템을 공동 개발하여 하이브리드 자동차 관련주입니다.
기업 개요 및 실적)
동사는 자동차 부품의 매출액과 자산 총액이 전체 부분의 90%를 초과하는 단일 사업부문으로 운영됨.
1974년 3월 자동차 부품인 캬뷰레타 및 Diecasting을 생산할 목적으로 설립되었고 그후 생산제품이 LPI System, OPU, FCEV(수소전기차) 부품 등으로 다양화 됨.
대구와 성주에 각각 1개의 공장을 운영하고 있으며 해외종속기업인 모토닉인디아는 인도에 소재하고 있음.
이익이 138~150억 가량 나옵니다.
9. 파워로직스
하이브리드 자동차 관련주 편입 이유)
하이브리드 자동차에 사용되는 배터리 관리시스템, 배터리팩 등 전자부품을 제조하여 하이브리드 자동차 관련주입니다.
기업 개요 및 실적)
동사는 PCM(Protection Circuit Module), SM(Smart Module), BMS(Battery Management System), CM(Camera Module) 등을 생산 및 판매함.
보라전자(천진)유한공사, 보라전자과기(양주)유한공사, 엔코, 티엔에스 등 11개 회사를 연결대상 종속회사로 보유함.
삼성SDI, 삼성전자, LG화학 등을 주요 거래처로 보유하고 있음.
-390~156억 가량 이익이 나옵니다.
10. SNT모티브
하이브리드 자동차 관련주 편입 이유)
하이브리드 자동차용 각종 모터를 개발 생산하여 하이브리드카 관련주입니다.
기업 개요 및 실적)
동사는 자동차의 친환경 모터, 계기판, 샤시, 에어백 등 핵심부품과 소구경 화기류(소총, 권총, 기관총 등) 등 방산제품을 생산하는 업체임.
자동차부품은 기술력 및 품질의 우수성을 인정 받아 글로벌 Tier-1으로서 세계 각 국의 GM을 비롯해 현대차/기아, PSA푸조-시트로엥 등 글로벌 완성차 업체에 공급함.
특히 친환경 전기차, 수소연료전지차 등의 구동모터 핵심부품은 지속적인 공급 증가. 방산 역시 안정적 매출을 시현 중임.
매출이 증가하고 약 1100억원 이익이 나옵니다.
출처 및 참고: 에프앤가이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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하이브리드 자동차 관련주 개인적인 생각)
하이브리드 자동차는 전기차로 넘어가는 과정에서 지속적인 관심을 가질 수 있고 하이브리드 부품 업체들이 전기차나 내연기관차 부품을 생산하는 경우도 있기에 둘 다 혜택을 볼 수 있습니다. 따라서 공부를 해두신다면 성장하는 산업에 대한 기대감으로 주가 상승이 나타날 수 있기에 공부가 필요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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