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반응형

휠라홀딩스는 휠라코리아, 아쿠쉬네트 등 기업을 보유한 지주사입니다. 휠라코리아는 최근 테니스 등 브랜드력을 강화하기 위한 다양한 노력을 하고 있습니다. 다만 경기 악화 및 브랜드력 약화로 실적은 좋지 못 합니다. 하지만 기대되는 점들도 있기에 정리해봅니다.

 

 

 

1. 휠라홀딩스 1분기 실적


2023년 1분기 매출액 11,086억원, 영업이익 1,604억원을 기록했습니다. 이는 전년 동기 대비 매출액은 3% 증가, 영업이익은 5% 감소한 수치입니다. 휠라 그룹의 영업이익은 10억원에 그쳤으나 아쿠시네트의 호실적 효과로 인해 영업이익이 감소세를 방어했습니다. 하지만 아쿠시네트는 지분 100%는 아니므로 정확하게 한다면 조금 아쉬운 실적입니다.


이러한 상황을 타개하기 위해서 휠라 그룹은 구조조정을 강도 높게 진행하고 있습니다. 국내에서는 홀세일 채널 비중을 축소하고 있으며, 미국에서는 재고 조정에 주력하고 있습니다. 이러한 구조조정은 단기 실적에 부담을 줄 것으로 예상됩니다. 휠라코리아는 2023년 연간 실적 가이던스를 하향 제시했습니다.


 

2. 투자 포인트, 기대 되는 점

 

휠라 그룹의 구조조정이 예상보다 길어지면서 미국은 6개 분기 연속 적자를 기록하고 있습니다. 국내도 BEP 내외 수준까지 이익이 축소되었습니다. 아주 실적이 좋지 못하다는 것입니다.

미국은 2023년 재고 정상화를 최우선 과제로 두고 연말까지 재고를 전년 대비 50% 줄이는 것을 목표로 하고 있습니다. 국내는 온라인 홀세일 비중을 줄일 계획입니다.

정리하면, 휠라 그룹의 구조조정은 예상보다 길어지면서 미국과 국내의 실적에 부정적인 영향을 미치고 있습니다. 휠라 그룹은 2023년 재고 정상화와 온라인 홀세일 비중 축소를 통해 실적 개선을 도모할 계획입니다.

 

 

3. 투자 생각

 

이익만 보면 좋아보이지만 아쿠시네트의 이익이기에 휠라홀딩스 자체의 이익 체력이라고 볼 수 없습니다. 따라서 아쿠시네트 뿐만 아니라 휠라 그룹 전체 실적 개선을 확인하고 투자하는 것이 좋을 듯합니다. 아쿠시네트, 중국 로열티 판매 등은 좋기에 기대감을 가질 필요가 있으며 국내 또는 미국 휠라 매출, 브랜드력 하나가 증가한다면 분명히 도움이 될 것입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