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반응형

노바텍은 네오디움 자석을 이용한 응용 제품을 납품하는 국내 유일의 상장사입니다. 2022년까지 대부분 태블릿 PC 등 IT 제품에서 매출이 나왔습니다. 하지만 올해부터는 자동차 전장, 이차전지 등 본격적인 사업 다양화가 될 예정이라 성장 가능성에 관심을 가져야 합니다.

 

 

1. 노바텍 성장 가능성 (메리츠 참고)

 

1) 맥세이프 기반 무선통신 표준 채택 확대(애플에서 안드로이드 폰까지)

올해 1월 WPC는 애플 맥세이프 충전 시스템 기반으로 무선 충전 표준을 발표했다고 합니다. 맥세이프는 자석으로 무선 충전 효율을 상승시킨다고 합니다. 표준 규격으로 채택되면서 안드로이드폰도 충전 방식을 바꾼다면 애플과 함께 Qi2 방식 충전기 개발을 하고 있는 노바텍이 납품을 하면서 성장할 가능성이 있다고 합니다.

 

 

2) 폴더블폰쪽 매출 확대

올해부터 플립향 Halbach 마그넷 공급이 될 전망이라고 합니다. 갤럭시 폴드로는 작년에도 이것이 공급되었다고 하는데 2022년 작년 약 110억 원 매출을 기록했습니다. 올해 플립쪽으로도 공급이 된다면 약 247억원(신규모델 1210만대 판매 가정)이 예상됩니다. 또한 폴더블 6월 조기 출시로 실적도 반등할 것이라고 합니다.

 

 

3) 전장향 매출 확대

자동차용 조향장치쪽으로도 매출이 증가할 것이라고 합니다. 그 이유는 예전에는 유압식이었는데 이제 전동식으로 교체되면서 조향정보를 자석으로 이용할 것이라고 합니다. 노바텍은 이 자석 기술이 뛰어난 기업이기에 변화의 수혜를 볼 수 있다는 것입니다. 

 

또한 브레이크시스템(IDB: 유압식 부스터 대신 전자식 부스터와 브레이크 시스템) 납품을 시작했다고 합니다. 이 변화의 수혜로 차량에 조향장치 1개, 브레이크 시트템 3개, 총 4개의 노바텍 제품이 탑재가 이뤄지면서 본격적인 매출 확대가 내년에 이뤄질 것이라고 합니다.

 

4) 2차전지(탈철기) 신사업 진출

하반기내 2차전기 배터리 전자석탈철기 제품 고객사 퀄 테스트를 할 예정이라고 합니다. 퀄 테스트에 2~3개월 걸리지만 끝나면 내년부터 채택 라인 확대되면서 이익이 늘어날 것으로 보입니다.

 

 

 

2. 노바텍 실적 전망

 

 신사업 성장성도 중요하지마 가치 평가도 중요합니다. 노바텍은 이 가치 평가도 상당히 좋은 기업입니다. 23년 매출액은 1254억원, 영업이익 382억원으로 전년대비 13%, 44%정도 증가할 것으로 예상됩니다. (메리츠) 1분기는 비수기, 전방시장 위축으로 부진한 실적이었지만 6월부터 폴더블폰이 나오면서 이익이 증가할 것이라고 봅니다.

 

또한 작년 말 미리 진행한 구조조정으로 올해부터 자회사(노바랩스, 노바코스) 적자폭도 축소가 예상됩니다. 동사 현 주가는 선행 PER 기준으로 10.6배 정도로 비싸지 않다고 보았습니다. 

 

저 또한 성장성을 가진 기업이고 가치도 좋기에 관심을 가져볼만 하다고 생각합니다. 

다만 매수, 매도 권유는 아니며 스스로 판단하여 투자하셔야 합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