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브랜드엑스코퍼레이션은 젝시믹스 등 브랜드를 가진 기업입니다. 코로나 시기 레깅스 등을 팔면서 성장했는데 나름 브랜드 마케팅 능력 등이 뛰어나며 대만 등 해외 진출을 하면서 성장 기대가 되는 기업입니다. 기업 분석 및 주가 전망을 해보고자 합니다.
1. 브랜드엑스코퍼레이션 기업 소개
브랜드엑스코퍼레이션은 온라인에 최적화된 브랜드 연구개발(R&D)과 소셜네트워크 기반 퍼포먼스 마케팅 노하우를 보유한 '제조 기술 기반 D2C(Direct to customer)' 기업입니다. 협력업체들과의 파트너십을 통해 독자적인 소싱 체계를 구축하고 엄격한 품질 관리를 통해 고품질의 요가복 및 기타 제품을 생산하고 있습니다. 브랜드엑스코퍼이션은 레깅스의 한계를 극복하기 위해서 다양한 카테고리를 포괄하는 브랜드를 기획함으로써 카테고리 및 제품 확장을 통한 지속적인 매출 성장을 도모하고 있습니다.
브랜드엑스코퍼레이션은 젝시믹스, 휘아, 젤라또팩토리, 믹스투믹스, 포켓도시락, 거꾸로당 등 다양한 브랜드를 가지고 있습니다. 홈페이지를 방문하여 살펴보시는 것도 좋을 듯합니다.
2. 23년 콥데이 내용
23년 실적 전망은 매출액 , 영업이익 20%, 10%나 성장할 것으로 전망하고 있습니다. 특히 23년 전체 매출액 중에서 해외 매출액이 5% 이상 성장할 것으로 전망합니다. 지금은 다들 알다시피 경기 침체기로 가는 중이라 의류 등 소비가 부진할 것으로 보는데 상당히 긍정적인 성장 전망입니다.
2분기는 다소 성장이 둔화될 것으로 봅니다. 2-3분기 광고집행 50억 정도하여 영업이익은 안 좋아질 것이라고 합니다. 다만 긍정적인 것은 자회사 손익이 개선되면서 순이익은 나아질 것이라고 합니다. (젤라또랩, 브랜드엑스 피드니스 법인 실적 제외)
3. 부문별 매출비중, 경쟁력
부문별 매출은 여성이 70%이상이고 하의가 30%이상을 차지한다고 합니다. 레깅스로 큰 기업이라 여전히 비중이 큰 듯합니다. 다만 초기에는 60%였는데 20%로 다양화가 된 점이 좋습니다. 남성은 12%, 골프는 8%, 키즈는 2%라고 합니다. 더 큰 브랜드가 되려면 여기서 변화가 생기는지도 살펴봐야 할 듯합니다.
경쟁사 대비 경쟁력은 가성비가 좋다고 합니다. 타사 대비하여 20%가량 비용이 낮다고 합니다. 룰루레몬에 비해서는 1/4가격이라고 합니다. 하지만 브랜드력에서 차이가 나니 가성비만 좋아서는 안 되고 비싸도 살 수 있는 가치를 만드는 것도 중요해보입니다.
4. 해외사업 계획
결국 의류브랜드는 국내만으로는 한계가 있고 해외에서 성장을 보여줘야 주가가 좋습니다. 해외 사업을 살펴보면 22년은 약 87억원으로 47% 성장한 실적이었습니다. 23년 1분기는 34억원을 기록해서 단순 수치만 본다면 약 100억원 이상 수출이 가능할 것으로 보입니다. 비중은 일본, 대만, 중국, 호주순이라고 합니다. 각 나라들에서 얼마나 호응을 보이는지 반응을 잘 살펴봐야겠습니다.
각 지역별 출점 계획을 보면 일본은 팝업 형태로 작년에 시험을 해서 나름 성공했고 올해 총 3개 매장 출점 계획, 중국은 5개 매장 출점 계획, 대만은 3개, 홍콩은 1개를 계획하고 있습니다. 동아시아 지역은 한류의 영향도 있고 레깅스 등 과점 브랜드가 일본에는 없다고하여 나름 성공 기반이 잘 갖춰져 있습니다. 또한 바로 매장을 내는 것이 아니라 팝업으로 반응을 본 뒤에 진출하는 등 운영 능력도 상당히 좋은 듯합니다.
5. 브랜드엑스 코퍼레이션 차트 및 재무제표
경기가 침체하면서 차트도 많이 무너진 모습입니다. 하지만 최근 다시 거래량이 늘면서 반등을 하고 있습니다. 경기회복 및 해외 진출을 통한 성장성이 보이기 때문에 관심을 받고 있는 듯합니다.
재무를 본다면 아주 훌륭한 편입니다. 70억원에서 최근 전망 187억원까지 순이익이 성장하고 있으며, 매출, 영업이익도 마찬가지로 긍정적입니다. 특히 올해 1분기도 작년에 비해서 많은 성장을 한 적이 눈에 띄고 2~4분기까지 이어진다면 더욱 훌륭한 기업이 될 것입니다. 지속적인 관심이 필요해보입니다.
매수 매도 권유가 아니며 공부를 위한 것입니다. 스스로 판단 후 투자하시길 바랍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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참고: 유진투자증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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