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원바이오젠은 습윤드레싱으로 좋은 주가를 보이고 있습니다. 이런 상황에서 화장품까지 가세하면서 좋은 주가가 전망 됩니다. 원바이오젠 분석을 교보증권 리포트를 참고하여 하고자 합니다. 습윤드레싱과 화장품으로 성장하고 있는 원바이오젠을 알아봅시다.

 

 

1. 원바이오젠 기업 소개 

 

원바이오젠은 2006년에 설립된 창상피복재 전문 제조 기업입니다. 창상피복재는 상처 부위의 오염 방지 및 피부 보호를 위해 사용되는 제품이라고 합니다. 제품 형태에 따라 폴리우레탄 폼형과 하이드로콜로이드형태 두 가지로 나눠진다고 합니다.


원바이오젠의 매출 비중은 2023년 1분기 기준으로 폴리우레탄 폼 드레싱류가 44.5%, 하이드로콜로이드 드레싱류가 16.1%, 화장품이 17.8%, 생활용품이 11.8%를 차지하고 있습니다.

 

 

원바이오젠 주가 정보, 차트

 

 

 

2. 1분기 실적 리뷰

 

2023년 1분기에 매출 77.4억원, 영업이익 18.2억원, 영업이익률 23.6%를 기록했습니다. 이는 전년 동기 대비 각각 10.3%, 50.4%, 6.3%p 증가한 수치라고 합니다. 23년은 경기침체, 금리상승기로 성장이 쉽지 않은 시기인데 훌륭한 실적이라고 봅니다. 

이러한 호실적은 폴리우레탄 드레싱류와 화장품 매출이 증가한 데 기인한다고 합니다. 폴리우레탄 드레싱류 매출은 전년 동기 대비 30.3% 증가한 34.4억원, 화장품 매출은 전년 동기 대비 19.7% 증가한 13.8억원을 기록했습니다. 반면, 생활용품 매출은 전년 동기 대비 33.8% 감소한 9.1억원을 기록했습니다.

향후 생활용품으로 분류되는 리빙용품과 건기식의 매출 비중을 지속 축소하고, 화장품(일반/의료기기)의 매출을 확대해 수익성을 제고할 계획입니다.

 

재무제표, 실적

 

 

 

 

 

3. 성장성, 창상피복재에서 의료기기 화장품

 

폴리우레탄 폼 드레싱의 성장도 훌륭하지만 이것만으로는 주가에 많이 반영이 되어서 다른 성장이 필요해보입니다. 따라서 기존 주력 품목인 폴리우레탄 폼 드레싱류, 하이드로콜로이드 드레싱류의 매출 내 자사 브랜드 비중을 늘리고, 직접 병원 영업을 통해 기타 매출을 확대할 계획이라고 합니다.

 

또한, 상대적으로 한정된 국내 창상피복재 시장 대비 규모가 큰 의료기기 화장품 시장을 개척하기 위해 세럼, 수딩 크림, 마스크팩 등 자사 브랜드(Medisorb 등) 제품 출시를 계속할 예정입니다. 특히 글로벌 미용 시장 성장에 따른 스팟 패치 수요가 지속 증가함에 따라 로컬 바이어를 발굴해 해외 시장 진출을 확대할 계획입니다.

 

정리하면 폴리우레탄 폼 드레싱을 주력으로 계산하면서 의료기기 화장품 관련 기타 매출을 늘릴 것으로 보입니다. 또한 스팟 패치 수요를 글로벌로 확장하기 위해 노력한다고 합니다. PER 등 가치 지표도 나쁘지 않으면서 성장성도 있기에 상당히 좋은 기업으로 보입니다. 하지만 주가가 단기간에 많이 올라간 면이 있어서 천천히 살펴보면서 투자할 필요도 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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